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워런 버핏 투자법

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워런 버핏 투자법

RM 42.39

ISBN:

9791192081359

Categories:

Finance & Investments
Business & Management

File Size

37.73 MB

Format

epub

Language

kor

Release Year

2022
Favorite (0)

Synopsis

세상에서 가장 간단하고 쉽지만 실패 확률은 가장 낮은
초보자를 위한 주식 고수의 투자법!

‘투자의 신’이라 불리는 워런 버핏은 오랜 기간 수많은 경기 상승과 침체 국면을 거쳐오면서 큰 부를 이뤘다. 이 책의 저자는 워런 버핏의 투자법을 연구하고 몸에 익혀 투자한 결과, 지난 14년간 연평균 4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모든 투자자가 한 번쯤은 워런 버핏의 가치투자법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왜 누군가는 이를 따라 하지 못해 누적되는 손해에 한숨을 쉬고, 누군가는 이를 이해하고 몸에 익혀 놀라운 수익률로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걸까? 저자는 이 점에 주목했다.
그는 주식 투자와 관련된 우리의 잘못된 고정관념을 깨트리고 왜 가치투자가 최선의 전략인지를 깨우친다. 아무리 훌륭한 투자법이라 하더라도 이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소중한 돈을 손해보며 심리적으로 지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 책 《워런 버핏 투자법》은 왜 단기적인 시세를 추종하는 것보다는 가치투자를 해야 하는지 저절로 수긍이 가며 자연스럽게 워런 버핏의 투자법을 몸에 익힐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워런 버핏이 자신보다 현명한 투자자라고 입버릇처럼 말하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파트너 찰리 멍거의 투자관은 알기 쉬우면서도 독자에게 깊은 깨달음을 준다.
저자는 우선 투자의 기본 원칙을 알려준다. 그리고 왜 인내심을 발휘해 절호의 기회를 기다려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회사가 위대한 기업인지를 자세하게 설명한다. 순환하는 경제 주기에 신경증 환자처럼 요동치며 반응하는 미스터 마켓의 지갑을 이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투자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파헤치는 대목에서는 무릎을 치며 반성하지 않을 수 없다. 마지막으로 저자가 전해주는 성공하는 투자자의 심리에 관한 내용을 읽고 나면 주식 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