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인생의 질문에 답하다

챗GPT 인생의 질문에 답하다

RM 30.79

ISBN:

9791139710786

Categories:

Motivation

File Size

55.27 MB

Format

epub

Language

kor

Release Year

2023
Favorite (0)

Synopsis

국내 최초, OpenAI 개발사 출신 저자와 시인이
인생의 194가지 난제를 챗GPT에게 묻고 답하다

챗GPT는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도둑이다. 인류가 남긴 위대한 저작을 모두 읽었다. 노벨 문학상 수상작을 모두 읽었으며 또한 모든 종교 문헌 및 각기 다른 역사적 해석까지도 모두 읽었다. 또한, 인류의 가장 위대한 노래와 시(詩)도 모두 알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챗GPT에게서 가장 큰 유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출시 초기의 신기함과 호기심을 어느 정도 채워 주고 나서, 글쓰기나 내용 요약이나 검색 등 몇 가지 실용적인 목적을 충족한 다음에는 어떤 부분이 인간 삶의 가치를 높이게 될까?

우리는 왜 여기에 존재할까?
사랑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어떻게 하면 고통을 극복할 수 있을까?
행복은 과연 가능할까?

수천 년 동안 우리는 이런 보편적인 질문을 탐구하면서 성경, 에서부터 루미와 사포의 시는 물론, 현대 신비주의자들의 지혜에도 눈길을 돌렸다. 이 모든 저작에 담긴 지혜를 오늘날 가장 발달한 인공지능 챗GPT가 통합적으로 이해해 우리가 이해하기 쉬운 말로 들려준다면 어떻게 될까?

이 책은 이 거대한 궁금증에 대한 최선의 답변이다. 시인 이안 토머스와 IT 전문가 재스민 왕은 인류의 가장 빛나는 지혜를 몽땅 습득한 챗GPT에게 인생의 가장 중요한 질문 194개를 던졌다. 이 책에 담긴 대화는 그렇게 해서 나온 결과물이다.

특히 챗GPT의 개발사 OpenAI에서 연구원으로 일한 경험이 있는 저자(재스민 왕)는 답변의 깊이와 정확도를 책임지고, 시인 이안 토머스는 질문에 깊이와 새로운 관점을 더하는 일을 담당하여 현재 수준에서 가장 완벽한 콜라보를 보였다.

적절한 질문을 던지기만 하면, 때로는 깊이를 헤아리기 힘든 수준 높은 답변을 내놓는 챗GPT를 보면서 독자들은 인생의 현자를 찾아가는 숨은 길을 발견한 기쁨을 누릴 것이다.